작성일 : 20-03-18 14:13
4.15 총선을 앞둔 종교평화위원회 당부의 글
사회부
377 20-03-18 14:13  

종교평화위원회 당부의 말씀

- 투표로 차별 없는 평등세상을 만들어 갑시다 -

 

삼보에 귀의하옵고,

안녕하세요. 대한불교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 위원장 도심스님입니다.

 

갈등과 차별이 심해지는 현재를 살고 있는 오늘 부처님이 그리워집니다.

부처님은 사람은 모두 고귀하고 평등하다라고 하시면 몸소 실천으로 자비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 사회는 민주화가 되어 차별이 적어졌다고 하지만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것은 다른 것 같습니다. 다름으로 인한 차별이 서로를 인정하지 않고 민족의 혼이 남아있는 우리 고유의 삶과 전통, 문화재를 무시하고 심지어 법당안에 모셔진 부처님도 훼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종교평화위원회는 이번 총선이 다종교사회인 우리나라에서 종교 갈등 없는 평화 선거가 되길 희망합니다. 지금도 정치, 이념, 계층, 성별 간의 주장들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현실에서 종교가 또 하나의 갈등원인이 된다면 힘들게 쌓아온 우리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선거를 앞두고 종교평화위원회는 우리 불자들이 후보자들의 공약을 잘 살펴 투표하길 바라는 마음에 당신의 한 표,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듭니다란 표어로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포스터를 받으시는 스님, 종무원님, 단체 대표님들께서는 신도들과 회원들이 잘 보일 수 있는 곳에 붙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차별 없는 평등세상을 만들기 위해 꼭 투표하도록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차별이 사라지고 종교간 평화가 넘치는 세상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표와 관심으로 만들어 집니다. 부처님의 자비 정신이 이 땅에서 실현되길 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16일

대한불교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

위원장 도심 두 손 모음